티볼리 엔진 스펙, 옵션, 기능
티볼리 아머는 차량 제조에 관련된 모든 과정을 쌍용자동차에서 담당하고 있으며 국내에 소형 SUV의 대중화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만든 차량이며 세부적으로 우리나라의 소형 SUV 시장에서 경쟁하는 모델입니다. 이에 더해 동급 모델로 현대자동차의 베뉴, 코나를 두고있는 상황입니다.
RNE-1티볼리 아머는 프론트 라이트를 쌍용 로고와 이어지도록 제조하여 일체감있는 느낌을 가지는 자동차를 만들고자하며 차량 전반에 지저분하지 않은 선을 주로 사용하여 매력적인 모습의 자동차를 만들어내도록합니다. 또, 차량 가장 앞부분에 실버 색상의 라인을 장착하여 밋밋하지 않은 차량 이미지를 구사합니다.
또한 후방 디파처 앵글을 짐을 적재하기 좋은 각도로 설정함으로써 실용적인 감성을 후면에 더하도록하며 상단 루프 라인을 최대한 일자를 유지하도록 마무리하여 여러가지 활용이 가능한 분위기를 구현합니다. 또, 후면 범퍼의 폭을 일정한 폭으로 설계하여 무난한 감성을 최대한 이끌어내도록합니다.
티볼리 아머는 중앙 모니터를 클러스터와 이어지는 모습의 형태로 설치하여 쾌적하게 차량 정보들을 운전자에게 전달하고 차량 기능 버튼들을 운전의 즐거움을 극대화하는 형태로 만들었기에 실용적인 조작성을 자랑하는 내부 인테리어를 완성합니다. 또, 운전자 앞에 빛이 나는 실버 소재를 적극 활용한 스티어링 휠을 탑재하여 만족감을 주는 운전 환경을 사용자에게 제공합니다.
여기에 뒷좌석 시트에 폴딩 기능, 좌석 암레스트와 같은 기능들이 적용되어 안락함이 중시된 차량 탑승을 구현하며 운전석과 동승석에 소형 SUV치고 괜찮은 공간이 마련되어있어 안락함을 운전자와 동승자가 느낄 수 있도록합니다. 여기에 내부 도어 상단에 점점 얇아지는 형태의 도어 트림이 사용되어 매력적인 인테리어 분위기를 차량 전체에 부여합니다.
티볼리 아머는 차량 내부 자외선 차단을 구현하는 자외선 차단 글래스가 장착되어있고 편리한 무선 충전을 구현하는 휴대폰 무선 충전기가 탑재되어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활용 가능성을 제공하는 일체형 루프박스를 장착하고있습니다.
티볼리 아머는 주요 스펙으로는 1597cc의 배기량, 전륜구동, 풀타임 4륜구동의 구동 방식, 115-126마력의 최대 출력등이 있습니다.
티볼리 아머의 출고 가격은 트림별 최대 2580만원입니다.
자동차